열해(熱海) 관광구역

작성자:작성자  조회수:  댓글:()
개요:

열해(熱海) 관광구역

    騰沖 옛날에 騰越이라고 불렸고 운남성 서부지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서북 쪽으로 미얀마와 인접하고 국경선이 151 달하며 고대 서남 실크로드의 요충지로변방의 1, 화교의 고향이라고 합니다.

  騰沖 중국에서 이름난 지열관광구역이고 중국의 3 지열구역의 하나이며 넓은 온천 분포, 강한 열에너지, 독특한 외부형태로 세계에서 유명합니다. 騰沖 지열관광구역은 지열활동구역 64군데, 온천군 80 군데가 있고 최고 수온이 96.3℃ 달합니다. 그중에서 열에너지가 가장 강하고 외부형태가 가장 독특한 곳은 騰沖 縣城 서쪽 20 떨어져 있는 騰沖 熱海입니다. 여기는 사면이 푸른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유수가 도도하게 흐르며 徐霞客 이곳을 구경한 후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습니다. 화산구는 머리를 들고 입을 열리는 듯하고 화산 하부는 사람의 목과 같으며 물과 열기는 속에서 분출하여 물줄이 머리카락처럼 촘촘하고 소리가 울부짖는 호랑이처럼 낭랑하며 물은 장이나 되는 곳에서 쏟아지고 동굴에 떨어져 흘려 가는데 온도가 숯불과 뜨겁습니다. 물이 튀어나오면 바람과 함께 멀리 사람들에게 이외에서도 촉촉하게 만들고 날아 흩어지는 물방울이 얼굴을 살짝 그으는 듯합니다. 騰沖관광구역은 주로 화산 지열을 중심으로 하고 독특하고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진귀한 식물자원, 유구한 역사가 있어 여기에 관광하러 오신다면 자연의 웅장함과 신비, 역사의 무거움과 정숙함을 체험할 있습니다. 騰沖 매력적인 모습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을 이끌어옵니다. 관광하러 오신다면 풍성한 수확을 거두어리라고 생각합니다.

騰沖熱海 騰沖 縣城 서남쪽 20떨어져 있고 면적이 9㎢이고 비교적으로 氣泉 온천군이 80 군데 있고 그중에서 10 개의 온천군은 수온이 90℃이상이 되고 여기저기에 퍽퍽 내뽑은 熱泉 흔히 있습니다. 세계에서 온천이 있는 곳이 많은데 騰沖熱海처럼 면적이 크고 온천샘이 많고 효능이 뛰어난 온천은 정말로 보기 드뭅니다.

1. 따군궈(大滾鍋)

    따군궈(大滾鍋) 熱海관광구역의 명승지이고 熱海 들끓는 심장이며 명청시대 부터一泓熱海( 뜨거운 바다)이라고 불리고 騰沖 12절경에 들어갔습니다. 60여년 전에 民國정부 農商總長 대리 회장이었던 根源선생님은 질병을 치료하고 심신을 조리하기 위해 熱海 내려와 다음과 같은 힘찬 시구를 남겼습니다. 뜨거운 바다에 물결이 거세게 용솟음치고 속에서 불이 맹렬하게 활활 타며 음양이 서로 조화되어 생기가 넘치고 盈江으로 흘러가 볏모를 촉촉하게 적신다고 하였습니다. 大滾鍋 직경이 6.1m이고 깊이가 1.5m이며 솥바닥의 온도가 102℃ 달합니다. 전에 마리가 잘못하여 滾鍋 넘어졌는데 얼마 후에 혈육이 헤어지게 되어 주인이 뼈만 건져냈다고 합니다. 그렇게 높은 온도이라 놀러 오신다면 부디 조심해야 됩니다. 그러나 다들 믿어지지 않지만 이렇게 뜨거운 물에도 아직도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과학연구원 과학탐사대에 의해 이런 미생물은 유황으로 생긴 혐기성 자기영양균에 속한다고 추측하였습니다. 부뚜막이 없어도 태우지 못해도 천연 지열로 요리할 있을 만큼 사람들은 여기의 지열로 밥도 짓고 계란도 삶고 15분이 걸리면 익히는데 맛이 유난히 산뜻하고 맛있습니다. 여기에 오신다면운남 18怪’ 중에서 ‘草包鷄蛋蒸熟買’(계란을 풀로 감아 놓고 삶아 익힌 후에 판다) 직접 눈으로 확인할 있습니다. 여기의 계란은 맛이 독특한데 믿으면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大滾鍋 위에 특별한 사절을 지어져 있는데 金龍廟이라고 불립니다. 옛날 옛날에 마리가 여기저기 불을 뿜으니 가는 데마다 화산이 폭발하고 시골과 나무가 태워버리게 되었습니다. 태상노군은 사실을 알게 되어 단약로에서 근단 하나를 꺼내 가지고 火龍 항복하러 인간세상으로 내려갔습니다. 그는 금단을 火龍 입으로 던져 火龍 이상 불을 뿜지 못하고 뜨거운 물만 뿜을 있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화산이 이상 폭발하지도 않고 온천물이 끊임없이 흘러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大滾鍋 온천물은 황소화물, 수소탄산염, 규산염, 황화수소, 그리고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세균을 죽이고 깨끗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염 질환에 치료효과가 뚜렷합니다. 그리고 大滾鍋 물은 많이 포함되어 있어 黃泉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추출하는 것을 생기로 여깁니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金龍 모시기 위해 사람들은 金龍廟 지었습니다. 들끓는 大滾鍋 영원히 뜨거운 열정으로 당신의 왕림을 환영합니다.

 

2. 임신정(懷胎井)

 

懷胎井 온천샘으로 나온 온도가 88℃ 달하고 주위의 돌난간에 12띠를 새겨 있습니다. 청나라에 熱海 근처의 朱星거리에 살고 있는 부잣집 외아들은 얼굴도 예쁘고 성품도 고운 아내를 얻었고 사람이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데 결혼한지 해가 지나도 아이를 낳지 못하였습니다. 부잣집은 대대로 이어받은 외아들이라 대가 끊이면 조상에게 무슨 면목이 있겠습니까? 따라서 며느리가 시부모에게 냉대를 당하고 자꾸 때리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람든 이상 참을 없어 집을 떠나 黃塘에서 추출하는 일을 생기로 하였습니다. 거기에서 작은 오두막을 지어 살고 黃塘 물을 계속 마시는데 얼마 후에 임신하고 아들을 낳았습니다. 시부모는 매우 기뻐하여 돼지나 양을 죽이고 黃塘 와서 제사도 올렸습니다. 후에 懷胎井이라는 이름은 널리 알려졌습니 . 민간 일화는 믿을 없는 같은데 懷胎井 화학성분은 과학적인 증거를 제시해 주었습니다. 과학적인 측정에 의해 懷胎井 물은 라돈천이고 산소이온, 수소탄이온, 염소이온, 황산이온, 나트륨이온, 황화수소이온, 그리고 가용성 규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신진대사 촉진, 내분비 조절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월경 불순, 내분비 질환에 치료 효과가 뚜렷합니다. 불임 여성에게 좋은 소식을 가지게 되어 자연이 만들어내는 送子 觀世音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의 물을 마시면 닭도 계란을 많이 낳고 양도 새끼를 많이 낳을 있다고들 합니다.

 

3. 고명천(鼓鳴泉)

직접 보지 않아도 소리부터 먼지 들립니다. 이렇게 우르릉거리는 분천(噴泉) 바로 鼓鳴泉이고 수온이 94.8℃ 달하며 약산성천이고 소리가 북을 두드리는 듯해 鼓鳴泉이라고 불립니다. 그렇게 커다란 소리가 나올 있습니까? 騰沖 독특한 지질구조부터 이야기해야 됩니다. 騰沖 인도 플레이트와 아시아·유럽 대륙 플레이트의 인접지역에 있으니 지하 단층이 유난히 발달하고 용암유동도 활발합니다. 용암이 올라가면서 수증기와 다른 기체 상태 물질이 지층에 뜨거운 물로 휘발되는데 지하수가 용암의 영향을 받아 뜨거운 물로 지층으로 솟아오르게 됩니다. 지하 구조가 복잡하고 기체와 물이 섞어 있으며 고온 고압 아래 나오는 출구를 찾으려는데 출구가 너무 좁아 양이 많은 기체와 물이 급하게 솟아오르니 이런 줄기찬 광경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서서 깊은 속으로 나온 소리를 마음껏 있습니다. 용맹하고 막강한 군대가 전쟁의 고각을 불고 천군만마가 목숨을 걸려 교전을 벌이고 있는 웅장합니다. 騰沖이라는 땅의 뜨거운 열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4. 진주천(珍珠泉)

珍珠泉 수많은 기공이 있고 응결된 물웅덩이이며 2 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같은 수평선에 있고 東泉 수온이 95.5℃이고 西泉 수온이 88℃이며 유량이 0.2L/S 달합니다. 기공이 많고 규화 알루노겐, 우라늄 광화 등이 있습니다. 온천 샘이 비교적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고 가장 서쪽에 沸泉 2개가 있고 유량이 0.2L/S 달합니다. 온천물에서 응결된 기포가 구슬처럼 서서히 떠올라 수면에 진주처럼 살살 굴러가는 듯하여 珍珠泉이라고 부립니다.

 

珍珠泉 길이가 4.5m이고 넓이가 2m이며 개의 기공이 있습니다. 珍珠泉 관해 깊이 생각하게 하는 일화가 있습니다. 옛날에 어떤 외지인은 騰沖 유랑하게 되어 거지로 빌어먹고 살았습니다. 어느 熱海 와서 金龍廟에서 향을 피우고천하가 불평등하고 재부가 균등하지 않으니 金龍께서 복을 내려 자기의 거지 신세를 바꿔주시오라고 빌었습니다. 밤에 거지는 꿈을 꾸어 金龍 만나 뵈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얻었습니다. 金龍 仙人澡塘 위에 있는 샘에 진주가 있는데 그것은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목욕할 때에 잊어버린 것이니 평소에는 물거품과 같은데 음력 섣달그믐 子時 향을 피우고 빌어야 진주가 나타날 있으니 해에 알만 가질 있고 이상 가지면 일이 난다고 신신당부하였습니다. 金龍 말해 주는 대로 봤더니 과연 물거품이 반짝반짝 빛나는 진주로 되었습니다. 그는 처음 9년동안 해에 알만 가져가고 9명의 아내를 얻었고 9 채의 건물도 지었는데 아직도 만족하지 않아 아내와 건물을 원하였습니다. ㄸ라서 金龍 당부를 잊어버리고 10번째의 섣달그믐 밤에 진주 3알을 가져 갔습니다. 그러나 집에 도착하는 대로 진주 3알은 갑자기 9개의 불덩이로 되어 집에서 날아돌려 힘껏 지어졌던 집을 태워버렸습니다. 후에 그는 이상 진주를 얻을 없으니 다시 길거리의 거지로 되어버렸습니다.

5. 안경천(眼鏡泉)

眼鏡泉 姊妹泉이라고도 불리며 동서 양쪽에 병렬하는 2 개의 熱泉입니다. 웅덩이 직경이 0.3-1m이고 온천화가 싸여 이루어졌으며 동쪽 웅덩이는 수온이 89℃ 달합니다. 안경과 같으니 眼鏡泉이라고 불리는데 다른 별명이 無底洞 (끝이 벗는 동굴)이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상하게 온천 샘구멍에 계란을 삶다가 하나하나씩 사라지게 됩니다. 샘구멍이 쪽으로 치우치고 나선식이라 온천물이 나온 김에 계란을 하나하나씩 빨아들이게 됩니다.

眼鏡泉 수온이 94℃이고 유량이 0.7L/S 달하며 물이 맑아 바닥까지 보이며 샘이 병렬하여 안경과 같기도 하도 서로 의지하는 자매와 같기도 합니다. 귀를 기울여 들면 귀엽고 부드러운 자매처럼 때로는 몰래 소곤소곤 속삭이고 때로는 경쾌한 노래를 부르면서 우아한 춤을 추는 듯합니다.

6. 두꺼비 (蛤蟆嘴)

眼鏡泉 姊妹泉이라고도 불리며 동서 양쪽에 병렬하는 2 개의 熱泉입니다. 웅덩이 직경이 0.3-1m이고 온천화가 싸여 이루어졌으며 동쪽 웅덩이는 수온이 89℃ 달합니다. 안경과 같으니 眼鏡泉이라고 불리는데 다른 별명이 無底洞 (끝이 벗는 동굴)이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상하게 온천 샘구멍에 계란을 삶다가 하나하나씩 사라지게 됩니다. 샘구멍이 쪽으로 치우치고 나선식이라 온천물이 나온 김에 계란을 하나하나씩 빨아들이게 됩니다.

 眼鏡泉 수온이 94℃이고 유량이 0.7L/S 달하며 물이 맑아 바닥까지 보이며 샘이 병렬하여 안경과 같기도 하도 서로 의지하는 자매와 같기도 합니다. 귀를 기울여 들면 귀엽고 부드러운 자매처럼 때로는 몰래 소곤소곤 속삭이고 때로는 경쾌한 노래를 부르면서 우아한 춤을 추는 듯합니다.

7. 조당하(澡堂河) 폭포

熱海 협곡에 있는 조당하(澡堂河) 폭포는 매우 멋집니다. 강이 지질 단층과 십자형으로 교차하여 강물이 높은 바위에서 우르르 쏟다지고 멋있는 폭포가 되었습니다. 폭포 아래에 십여 군데의 熱泉 있는데 뜨거운 온천물과 열기가 끊임없이 솟아나 구역은 강물 소리가 요란하게 울리고 물기와 열기가 하나로 되어버렸습니다. 거기에는 샘구멍이 있는데 광물질이 오랫동안 응결되어 형태가 두꺼비와 비슷하므로 蛤蟆嘴이라고 불립니다. 얼마동안 뜨거운 물기를 헐떡 분출하여 과학적으로 간헐천(間歇泉)이라고 합니다.

8. 취조정(醉鳥井) 차작당(扯雀塘)

취조정(醉鳥井)

熱海 黃瓜箐 氣泉 남쪽 1 떨어져 있는 沙坡이란 마을 앞에서 아름다운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있으며 오른쪽 해발이 1,460m 넘는 가파른 언덕에 깊이가 0.5m이고 물이 말린 우물이 있습니다. 우물 벽의 조약돌이나 잡초 솔잎에 黃 結晶 알갱이를 붙어 있습니다.

현지사람들은 자주 우울 옆에서 새를 주울 있습니다. 이미 죽은 것도 있고 혼수상태에 빠진 것도 있으며 마치 술에 취한 듯합니다. 사람이 우울을 가까이하면 이상한 냄새를 맡을 있으니 오래되면 머리가 어지러워지고 눈앞이 캄캄해지고 졸리게 됩니다. 이것은 바로 특이한 醉鳥井입니다.

차작당(扯雀塘)

曲石거리 동쪽 2.5, 小魚塘村 1 되는 곳에, 小江(川江 지류) 오른쪽 熔巖臺地 앞부분의 가파른 언덕에 물이 없는 웅덩이 있는데 주변에서 관목과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웅덩이를 둘러싸는 구역은 죽은 새를 흔히 있고 심지어 새가 웅덩이 위에 날아가다가 갑자기 떨어져 퍼덕거리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지사람들은 웅덩이가 새들을 하늘에서 끌어 당겨 죽인다고 생각하여 이곳을 차작당(扯雀塘, 새를 끌어 당기는 웅덩이)이라고 합니다.

 

扯雀塘 냄새가 이상하고 시고 매콤한 냄새가 술지게미처럼 코를 찌릅니다. 사람이 많이 맡으면 머리가 무거워지고 몸에 힘이 없어집니다. 불을 붙인 초를 웅덩이에 넣으면 지면까지 0.3m 떨어져 있는 곳에서 꺼지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독사와 수탉으로 실험해 바가 있었습니다. 독사를 웅덩이에 넣으면 독사가 밖으로 기어가지 못하고 뭔가 사로잡혀서 웅덩이에서 기우뚱거리다가 느리게 되어 다시 움직이지 않고 뻣뻣해졌습니다. 수탉도 웅덩이에 넣은면 방향을 잃은 마구 돌려 뛰어다가 얼마 까부라져 후에 죽었습니다.

 

扯雀塘 醉鳥井 보통의 물웅덩이나 우물이 아니라 천연의 독가스 기공입니다. 이것은 사면이 화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騰沖 지질 구조로 인한 자연 현상입니다. 독가스 기공에서 코를 찌른 기체가 배출되는데 중에서 황화수소를 비롯한 독성이 강한 기체가 많이 포함 되어 있으므로 새나 짐승을 죽이게 됩니다.


 

마크업 언어: 업소!

없음

네티즌 댓글

댓글 내용:
인증번호:
【네티즛 대글은 개인적 관점일 뿐, 본사이트가 그 관점을 찬성하거나 그에 관한 기술을 인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